이슬람의 역사(ppt).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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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람을 경건한 종교라고 잘 못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역사상 가장 불합리하고 상상할 수 조차 없는 음모 속에서 창시되어, 역사를 교란하는 종교임을 알면 놀라게 될 것이다. 6세기 후반에 중동의 메카에서 태어난 무하마드는 7세기 초에 메카를 성지로 하여 이슬람교를 창시한다. 그 배경에 가톨릭의 음모가 숨어 있음을 세상에 알리고 있는 사람도 있다. ‘샤리아라고 하는 이슬람의 율법은 코란, 하디스, 디아스, 이즈마의 4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계획적이고 폭발적인 성장으로 기독교 세계에 최대 위협이 되고 있다. 그들의 경전인 코란의 내용을 보면 자신들의 종교를 따르지 않는 자는 다 죽일 것이라든지 여성에 대한 학대나 성적 범죄를 합법화하는 구절 이라든지 모순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심지어 신앙을 위해서 자폭테러를 하면 죽어서 여러명의 미녀가 알몸으로 시중을 드는 내세에서 살게 된다고 하여 테러범을 잡은 뒤 몸을 수색하는 과정에서 신체 일부를 붕대 등으로 보호하고 자폭테러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러한 잘 못된 종교로 인해서 수 없는 선량한 무슬림들이 억압받고 고통 받고 있으며 선교적 방법을 통해 그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해야 한다. 이슬람교를 통해 우리는 경계심을 가지고 그 위협에 대처해야 하는데 그들의 적극적이고도 계획적인 포교활동은 상상을 초월한다. 포교를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물론 얼마든지 거짓말 (타끼야)을 해도 용서받으며 배교자에 대한 잔인한 처벌과 한 손에는 코란, 한 손에는 칼등 잔인한 정복전쟁 방식 등 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세력을 확장시키는 바 우리는 그 위험성을 널리 알리고 대처해나가야 한다. 목표를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은 공산주의 사상과 유사하다. 이들에 대한 선교적 접촉방법은 그들의 잘 못된 교리를 일깨우는 것으로서 가능한데 우선 소극적인 방법으로 기독교의 기본 사상에 대한 코란의 묘사는 당시에 아라비아반도에서 성행했던 영지주의적 이단사상이라는 점을 알려주고 이것이 기독교 정통 신앙이 아니라는 점을 설파함으로써 선교의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고 또 하나는 적극적인 방법으로 그리스도의 유일성과 기독교의 배타성에 대한 문제로 접근하여 이를 위해 구약의 수많은 예언은 오로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성취 되었음을 알려주고 대속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약속된 구원자 그리스도임을 증명한 이는 예수 외에 없음을 분명히 해야 한다. 예수가 그리스도임을 성경을 통해 확증되었기에 기독교가 배타성을 가질 수밖에 없음을 설명하 성경은 구원을 얻기 위해 산에 이르는 다양한 길이 아니라 유일한 길임을 전해야 한다. 그들과는 구약을 공유하고 있다. 코란에 예수가 나오기도 한다. 이러한 공통점으로부터 접근하면 길이 보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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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보고서 : 모스크」

모스크 방문 및 기도 견학

내가 모스크를 방문하였을 때, 마침 기도시간 전이어서 무슬림들이 모이고 있었다. 마침 한 분이 모스크로 들어오면서 마주치게 되어 방문 목적을 얘기하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그 분이 교회로 말하면 시무 장로로서 모스크의 전체 운영을 맡고 있었다. 그 분은 내가 만난 첫 무슬림이었는데 첫 대면에서 친절하고 개방적인 인상을 받았으며 마치 아는 사람과 대화하듯 편안한 심정이었다. 선입견을 버리고 그들을 대하라는 가르침과  같이 이번 수업을 통해 그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과제이기 때문에 방문한 모스크이지만 순간 이들도 하나님이 사랑하시고 돌아오기를 간절히 원하고 계시는 길 잃은 양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예수 그리스도를 자연스럽게 증거할지에 대해 계속 생각 하고 있었다. 삶의 진리에서 벗어나서 그릇된 믿음을 쫒는 이들을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설득해야 하나 고민이 되었. 전 세계적으로 18억명 가량의 무슬림이 있다고 한다. 아이를 많이 낳는 데다가 낳자 마자 당연히 무슬림에 포함되는 이슬람 교리에 따라서 이런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일반인들은 이런 추세라면 무슬림이 얼마 지나지 않아 않아 기독교 인구를 초월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들이 현재 창궐하는 것도 하나님의 섭리하에 허락된 일이며 그분의 주권적인  역사 아래 이슬람이 그리스도께 돌아오는 기적이 일어날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이것을 믿고 그들을 회심시켜야 한다.          

    기도실로 들어가자 모두들 환대하며 계속 음료, 건과 등을 제공하면서 여러가지를 설명해 주는데 손님을 극진히 접대하는 그들의  문화를 느낄 수 있었고 사진을 찍어도 좋으냐는 질문에 이맘은 사진은 찍어도 좋지만 가급적 자신은 나오지 않게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기독교와 마찬가지로 장로 등 직분자가 있다고 하며 이맘은 장로를 추켜 세우고 장로는 이맘이 코란 전체를 다 암송하고 있다고 자랑했다. 교재에서 읽은 대로 무슬림들은 앞에서는 입이 마르도록 칭찬하지만 속으로는 다른 생각을 한다고 하는 말이 생각나서 실소를 하였다. 그러나 우리를 그렇게 친절하게 대하는 사람들이     속으로 다른 생각을 할 것 같지는 않았다. 우리가 방문한 모스크는 소규모 모스크로 일반주택을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는 곳이다(대형 모스크 방문을 희망하면 연락하라고 함). 이러한 설명을 하는 중에도 장로는 코란을 꺼내어 흔들면서 마치 거기에 진리가 있는 듯 힘있는 어조로 자신의 논리를 설파, 이들의 잘못된 믿음을 어떻게 바꾸어 주어야 할지 난감했다. ‘주님, 이들의 잘못이 아닙니다. 단지 이슬람에서 태어난 이유로 길을 잘못 들었으니 이들에게도 빛을 내려 주소서

    이슬람에 조각상이나 상징물이 없는 이유는 무슬림들은 기도하며 하나님과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만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라고 한다. 라마다 기간 동안이라도 특별히 기도에 변화는 없다. 5번의 기도는 늘 똑같이 이루어진다. 단    라마다기간에는 기도 후 함께 코란을 읽고 나누는 시간이 있다. 한번의 기도는 보통 5분내외로 끝난다. 라마단 기간 동안에는 숙박을 하는데 1층에는 남자들의 숙소이고 2층은 여자들의 숙소이다. 지하는 샤워 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다. 시간표상에는 맨 위에 날짜가 있고 하루 다섯 번의 기도시간이 표시되어 있는데 라마단 기간 동안 하루의 마지막 기도가 끝난 뒤에 성찬을 갖는다고 한다. 맨 마지막에 있는 1:15로 되어 있는 것은 매주 금요일만 하는 기도이다. 물론 오후 1:15 이다. 한다. 절하기 전에 누군가 음률에 맞추어 특이한 소리를 내고, 이맘이 낭송(아마도 코란)을 하는 중에 무슬림들은 절을 하는데 순서를 보니 첫째, 심호흡을 하며, 마음을 가다듬고 둘째, 두 손을 귀 위에 올리며 샤하다를 외우고 셋째, 팔짱 끼고 넷째, 반절을 하고 다섯째, 무릎을 꿇고 두 번 절을 하고 여섯 번째, 고개를 좌우로 돌리며 (당신에게 평화가  함께하기를 외우며)  마치게 된다. 한쪽에는 선한 일을 기록하는 천사가, 한쪽에는 악한 일을 기록하는 천사가 앉아 있어서 죽은 뒤에 착한 행실과 악한 행실을 저울에 달아 천국과 지옥으로 갈린다고 믿는다고 한다. 절은 새벽에는 2번 정오, 오후, 밤에는 4, 일몰기도는 3, 금요 예배 때는 2번 한다.

돌아갈 시간이 되자 장로는 식사를 하고 가라고 적극 권하여서 식사까지는 좀 부담이 된다는 말로 사양하자 자기들의  헌금 봉투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주면서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연락을 하였다. 며칠 뒤 다시 전화하면 어떻게 반응을 할지 궁금해서 장로에게 전화하여 수 일내로 다시 방문하겠다고 하자 환영한다고 답변이 왔다.기회가 되는대로 다시 한 번 방문해서 언어상 제약은 있지만 천천히 그들의 문화를 알아가는 것으로 시작해서 그의 주위 친구들과도 접촉하는 진행해 볼 계획이다. 이렇게 우리의 사명이자 수업목표이기도 한 무슬림과의 접촉은 비교적 순조롭게 시작되었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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